기존 내진장치의 수리

마모현상을 현저히 줄일 수 있는 확보된 기술을 접목하여 신규교체가 아닌 수리를 통해 적정 예산으로 내구성이 더욱 향상된 내진장치의 유지관리가 가능합니다.​​​

공법 개요기존 내진장치의 수리

마모 발생의 직접 원인인 활하중에 의한 진동은 상시진동수용장치에서 흡수하여 내진장치로의 전달을 차단시킵니다. 수리절차는 공장입고 내진장치의 누유 등 원인을 파악하고, 점성체의 분석 및 부품교체와 구조해석, 재료와 압력시험, 최종 공인기관 성능시험의 절차로 기존 내진장치의 수리가 완료하며 상시진동수용장치를 추가 접목하여 재설치합니다.

마모를 일으키는 직접적인 원인인 활하중에 의한 진동은 상시진동수용장치에서 흡수하여 내진장치로 전가를 차단시킵니다. 상시진동의 99%이상을 차단되므로 내진장치의 내구수명은 획기적으로 늘어납니다. 누유 등 원인을 파악하고, 점성체의 분석 및 부품 교체와 구조해석, 재료시험, 압력시험, 최종 공인기관 성능시험 등을 통해 이를 상시진동수용장치와 보수 내진장치로 재설치합니다. 내진성능 확보와 예산절감 및 내구수명 향상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.

내진장치의 결함​

구조물을 지진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감쇠기 또는 충격전달장치는 상시 교량(구조물)에서 발생되는 움직임이 전가되며, 움직임의 량(누적거리)이 많을수록 많은 마모가 발생되며 이로 인한 내진장치의 누유 등 성능에 치명적인 결함이 발생합니다. 교량에서 1년동안 온도의 연교차 및 일교차, 차량 활하중에 의한 움직임의 누적거리 1,778m중 활하중에 의한 영향(99%)이 1,767m로 활하중에 의한 누적거리가 가장 많은 것으로 분석됩니다. 활하중에 의한 누적거리는 내진장치의 누유에 가장 직접적인 원인입니다.
  • 활하중에 의한 지속적인 마모로 실링재 손상에 따른 누유​

  • 활하중에 의한 지속적인 마모로 실링재 손상에 따른 누유​

수리 및 재설치 과정​​

  • 1. 공장입고 및 부품해체​​

  • ​2. 점성 유체분석​

  • 3. 시뮬레이션 및 구조해석​​​

  • ​4. 재료선정 및 부품가공​

  • 5. 조립 및 성능시험​​​

  • ​6. 도장 및 재설치​